:: 울쎄라 클리닉 ::
 
 
HOME > 울쎄라논문
 


제목 초음파 장비 Ultrasound Therapy System을 이용한 작성자 관리자
작성일 2011-08-03 조회 3639
내용 초음파 장비 Ultrasound Therapy System을 이용한
안면 진피(Sub-dermal)조직에 투과 전달

W Matthew White1, Hans-Joachim Laubauch2, Inder Raj S.Makin3, Michael H.Slayton3, Peter G.Barthe3, Richard Gliklich3

1Department of Otolaryngology, Massachusetts Eye&Ear Infirmary, Eye&Ear informary (Boston, MA)
2Wellman Laboratories, Photomedicine, MGH(Boston, MA)
3Ulthera, LLC(Mesa,AZ)

연구 배경 및 목적: Ultrasound Therapy System은 표피층은 남겨두면서 다양한 깊이에서 제어가 가능한 thermal ablative zone을 만들어낼 수 새로운 방법이다. 본 연구의 목적은 에너지의 적용 조건을 달리 함이 병변 깊이에 어떠한 영향을 가져오는가를 평가하기 위함이다.

계획/도구 및 방법: 5개의 고정되지 않은 인체 해부용 시체 표본이 실험에 사용되었다. 7.5MHz프로브(깊이3.0mm)/ 4.5MHz프로브(깊이5.0mm)가 이용되었고, 파워는 2가지의 특정 셋팅(에너지 1-10J)내에서, 적용 시간을 4번에 걸쳐 각기 다르게 주었다. 피부 조직을 절제하여 열 병변에 전체적로 LDH염색을 하고 조직학적 검토가 이루어졌다. 병변의 깊이는 이미징 분석 소프트웨어(Scion Image)를 사용하여 측정하였다.

결과: Ultrasound Therapy System은 미리 셋팅하여 초점을 맞춘 깊이에서 개별적인 열 응고 병변을 만들어내었다. 조직학적으로 살펴 본 이미지들을 통해 parotid gland, facial nerve 및 overlying epidermis를 포함한 깊은 구조 층에는 손상이 없음을 볼 수 있었다.

결론: Ultrasound Therapy System은 피부 조직에 침투시키고자 하는 깊이에 정확하게 제어가 가능한 열 병변을 만들어낼 수 있다. 새로운 연구를 통하여 우리는 안면 노화 치료에 있어 본 장비의 효능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.